-
[ 목차 ]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있는 음식점을 찾아가서 먹어보는 것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탈리아 친퀘테레의 유명한 맛집이죠? 투티 프리티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께요.
다시갈지도 이탈리아 친퀘테레 여행에서도 나왔었고, 그전부터 워낙 유명한 집이긴 합니다.
투티 프리티 (Tutti Fritti)
투티 프리티는 친퀘테레 5개의 마을 중에 첫번째 마을인 리오마지오레에 있는 유명한 해산물 튀김 맛집입니다.
투티 프리티는 인기가 워낙 좋아서 오후 3시 이전에 재료가 소진될 정도라고 하니 가실 분들은 일찍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친퀘테레는 바닷가 마을이다보니 해산물이 유명하니 가신다면 한번쯤 드셔보세요.
투티 프리티의 메뉴는 아래와 같이 적혀 있습니다.
이곳은 아침부터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대는 해산물 모둠 튀김(M) 12유로 약 17,800원, 타르타르 소스 0.5유로 약 700원정도 이며, 메뉴별로 상이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해산물 튀김 M 사이즈이고, 상큼한 레몬을 같이 주니 레몬을 뿌려서 먹으면 더욱 상큼하게 먹을 수가 있습니다.
해산물 튀김이다 보니 칼라마리(오징어) 튀김, 새우튀김 등이 들어있는데 적당한 간이 되어 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또한 친퀘테레는 해산물이 유명한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서 맛이 더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타르타르소스는 별도로 구입이 가능한데 같이 먹으면 굉장히 잘 어울린다고 하네요. 타르타르 소스에는 살짝 매콤한 맛이 첨가되어 있다고 하니 튀김만 먹다보면 살짝 느끼할 수 있는데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친퀘테레의 해산물 튀김 맛집을 소개해 드렸는데 사실 친퀘테레에 가면 곳곳에 해산물 튀김을 파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꼭 투티 프리티에서 먹지 않더라도 한번쯤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냥 구경하면서 하나씩 먹다보면 어느샌가 다 사라져 버려서 살짝 아쉽기도 하더라구요. 하지만 이건 간식으로 드시고 다른 맛있는 음식들도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